피터 버워시가 코치하는 ‘인생의 방향 찾기’

“….종이 한 장에는 당신이 잘하는 것을 쓰고, 다른 한 장에는 인생을 걸고 하고 싶은 것을 적어보라. 이 두 장의 종이에서 서로 연결되는 것을 찾아보라…..”- 피터 버워시

피터 버워시(Peter Burwash)는 캐나다의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1975 년 프로 테니스에서 은퇴 한 후 테니스 매니지먼트 회사인 ‘PBI(Peter Burwash International)를 설립해, 이 분야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키웠다.
세계를 다니며 매년 약 100회 정도, 건강과 리더십, 동기 부여 등을 주제로 하는 유명 강사이기도 하다. 저서로 Dear Teenager(2000), The Key To Great Leadership(1998), Total Health(1997) 등이 있다.​ 우리나라에도 ‘Improving the Landscape of Your Life’이란 저서를  2006년에 “인생수첩-행복한 인생을 위한 12가지 단상”으로 번역한 책이 나와 있다. ​

이 책에서 저자는, 삶을 변화시키려 하는 개인의 마음가짐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라며, 훌륭한 마음가짐을 소유한 사람들의 특정한 성질인 ‘존경’, ‘감사’, ‘나눔’의 마음가짐이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고 결론 내리고 있다.

즉, 행복은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려는 노력의 부산물이며, 진정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사람들의 소유물임을 일깨워준다.

태그됨: , ,